문제 해결: 파워포인트 관련 기능 실행 시 오류 메시지가 뜹니다.
파워포인트 관련 기능 실행 시 오류 메시지가 뜬다면 다음 사항을 확인해보십시오.
-
Microsoft Office가 정품 인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. Microsoft Office가 정품 인증되어 있지 않는 경우 파워포인트가 실행될 때 정품 등록 메시지 창이 뜨는데,
이 경우 외부 프로그램에서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제어할 때 "피호출자가 호출을 거부했습니다" 오류가 발생합니다. 이런 경우에는 Microsoft Office를 정품 인증해주시면 문제가 해결됩니다.
-
Microsoft Office 64비트 버전을 설치하신 경우에는 현재 설치되어 있는 Microsoft Office를 제거하신 후 32비트 동일 버전으로 설치하십시오.
-
Microsoft Store를 통해 Microsoft Office를 설치하신 경우에는 설치하신 Microsoft Office를 제거하신 후 데스크탑용 Microsoft Office 32비트 버전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. 이 상황은 일반적으로 노트북에 기본 설치되어 있는 Microsoft Office 아이콘을 통해서 Microsoft Office를 설치하시거나 Microsoft Store에서 Microsoft Office를 검색하셔서 설치하신 경우에 발생합니다.
-
Microsoft Office가 정품인증되어 있는데도 COM 오류 메시지 창이 뜨는 경우에는 혹시 상위 버전의 Microsoft Office를 설치하셨다가 제거하신 후 낮은 버전의 Microsoft Office를 설치하셨는지 확인해보십시오.
만약, 이 경우라면 상위 버전의 Microsoft Office를 설치하시면 대부분 문제가 해결됩니다. 라이센스 문제 등으로 인해 반드시 하위 버전의 Microsoft Office를 사용하셔야 할 경우,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시거나 다음과 같이 레지스트리를 수정하여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