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제 해결: 녹화 문제 해결 방법
녹화 시작 후 10초 이내에 녹화 실패 메시지가 뜨면서 녹화가 강제 종료되는 경우에는 하드웨어 장치 문제로 인하여 녹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경우입니다.
이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해보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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웹캠, 마이크, 시스템 오디오를 모두 끈 후 녹화가 잘 되는지 확인해보십시오. 이 상태에서 녹화가 잘 된다면 사용하신 장치 중 하나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. 만약, 장치가 문제인 경우 각 장치 아이콘의 아래쪽을 누르면 나오는 장치 목록에서 다른 장치를 골라보시기 바랍니다.
많은 경우 시스템 오디오를 끄거나 정상적인 마이크 장치를 선택하시면 문제가 해결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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선택하신 마이크가 실제 마이크 장치인지 확인해보십시오. 일부 PC에서는 다른 응용프로그램에서 생성한 가상 오디오 장치가 있는데, 이런 가상 오디오 장치를 마이크로 선택하시면 장치가 작동하지 않아서 녹화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녹화 정지 후 녹화 영상이 생성되지 않은 경우에는 다음 사항을 확인해보십시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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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스템 오디오를 끄고 녹화해보시기 바랍니다. 시스템 오디오는 PC소리를 마이크를 거치지 않고 직접 녹음해주는 기능인데, 여러 개의 가상 오디오 출력 장치가 존재하는 일부 PC에서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으므로 필요한 경우에만 확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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녹화에 사용하신 마이크 등의 장치가 정상적인지 확인해보십시오. 녹화 도중 장치의 연결이 끊어졌거나 작동하지 않은 경우 녹화 비디오 파일이 깨져서 저장될 수 있고, 이 상태에서 녹화 정지를 하면 파일은 있으나 녹화 결과물이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녹화 정지 후 녹화 영상이 재생되지 않아서 재녹화하실 때는 반드시 DocZoom Screen Recorder 및 DocZoom Creator Pro 대시보드를 모두 종료하신 후 재녹화하시기 바라며, 가급적이면 윈도우 재시작 후 녹화하실 것을 권장합니다.